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긴급출동 서비스 솔루션
현장/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보험사의 콜센터를 통해 출동서비스를 요청하면 고객과 출동요원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가장 고객과 가장 근접한 현장/긴급 출동 요원을 검색하고 출동가능여부확인, 출동지시, 도착여부 및 처리 결과 보고, 최종 고객 만족도까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시스템입니다. 본 시스템의 도입목적은 콜센터 상담원의 업무효율성을 높이고, 출동 시간을 단축시켜 고객 만족도를 향상 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.
기능구성
- 최적의 배차 알고리즘 및 다양한 배차기능 구현
- 효율적인 협력사 및 출동차량 관리 : 협력사 시스템, PDA/GPS, 휴대폰/wap, Map
- 운영 분석을 위한 각종 통계/분석 데이터 산출
현장/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보험사의 콜센터를 통해 출동서비스를 요청하면 고객과 출동요원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가장 고객과 가장 근접한 현장/긴급 출동요원을 검색하고 출동가능여부확인, 출동지시, 도착여부 및 처리 결과 보고, 최종 고객 만족도까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시스템입니다

모바일구성
- 출동(보상)기사가 휴대하고 있는 휴대폰으로 최적의 배차 및 출동지시, 출동상황, 출동결과등의 현장업무를 실 시간으로 처리하여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빠른 고객 대응으로 고객서비스를 향상 시킬 수 있다.
출동(보상)기사가 휴대하고 있는 스마트폰 으로 최적의 배차 및 출동지시, 출동상황, 출동결과등의 현장업무를 실 시간으로 처리

특장점
- GIS기반의 출동N/W(출동협력업체) 관리 체계
- 출동기사의 위치를 전송받아 출동기사들의 위치를 관제할 수 있는 기능(GPS기반 위치추적, Cell기반집단위치추적)
- 이동통신사와의 개인위치추적 연계를 통한 위치추적을 동의한 핸드폰 고객의 위치 추적 기능
- 서비스를 요청한 고객과 가장 가까운 거리의 기사에게 상담원의 개입이 없는 시스템 자동배차 기능
- 서비스 완료 후 현장에서 결과를 즉각 보고할 수 있는 PDA, WAP등의 솔루션과 출동
기대효과
-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
- 무인 콜센터 지향 프로세스 개선
- 출동업체 및 고객사와의 접수/결과보고 프로세스 시스템화로 업무의 정확성 및 신속성 제고
- 고객만족도 극대화
- 서비스 접수 시간 및 출동 시간 단축으로 고객 만족도 제고
- 비용 절감
- 상담원 응대 시간 최소화로 상담원 유지비용 절감
- 출동업체의 접수/결과보고에 대한 통신 비용 절감
- TCO 절감으로 대외 경쟁력 제고
구축사례
- SK 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 보험사 고객 긴급출동 서비스
- LIG 손해 보험 긴급출동 서비스
- 한화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를 위한 고객위치정보 서비스